NOTICE
성공을 향한 여정을 동행하는 액셀러레이터
JNP - AVENTURES
위드위, 비정형 폐플라스틱 고속 자동화 선별 시스템 개발로 시드 투자 유치 성공
환경 기술 스타트업 위드위㈜(대표 김경욱)가 비정형 폐플라스틱의 고속 자동화 선별 시스템 개발을 통해 2024년 9월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위드위는 TIPS운영사인 고려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기술 상용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위드위가 개발 중인 고속 자동화 선별 시스템은 기존 폐플라스틱 처리의 난제였던 비정형 폐기물의 자동화 분류를 가능케 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재활용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종량제 쓰레기봉투 내 조각 플라스틱과 기존 선별 과정 이후 잔재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통해 자원 순환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위드위는 2022년 10월 설립된 창업기업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제 3캠퍼스에 입주하여 한국자동차연구원과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지원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그린경제 분야,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3년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선정, 2023년에는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되었고, 2024년에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위드위는 폐기물 처리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다지고 있다.
위드위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당사의 핵심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향후 연구 개발과 사업 확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환경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대기술지주도 위드위의 선별 시스템이 폐기물 처리 산업에서 큰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재활용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위드위는 기술 개발과 시장 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위드위의 빠른 성장 가능성에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육성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자연 오미혜 강소특구캠퍼스장은 "우리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에서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육성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투자자 네트워킹 기회를 집중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내 혁신창업 기업 육성 및 스케일업 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4101402109923056001